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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디아블로3

디아블로3 , 영혼을 거두는 자 미리 보기: 정복자 2.0

디아블로3 , 영혼을 거두는 자 미리 보기: 정복자 2.0

출처 : 디아공식홈피

영혼을 거두는 자 미리 보기: 정복자 2.0

2.0.1 패치와 함께 한층 새로워진 정복자 레벨 시스템, 일명 “정복자 2.0”이 찾아옵니다!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은 끝없이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플레이를 반복해 나갈 수 있습니다. 2.0.1 패치가 적용되면 모든 지역의 모든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2.0.1 패치 테스트 서버와 영혼을 거두는 자 베타에서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

잠깐 과거로 돌아가면 1.0.4 패치와 함께 정복자 시스템을 도입한 주된 목적은 최종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들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더 강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이템을 기반으로 하는 성장 즉 강력한 유물을 구해 불타는 지옥의 악마 군단에 맞선다는 디아블로 III의 기본적인 방향과 같은 맥락에서 이를 더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비록 초기 버전의 정복자 레벨 시스템이 소기의 목적은 달성하였지만 시간이 흐르고 플레이어들이 차츰 정복자 최고 레벨인 100레벨에 이르면서 악마를 처치하는 것에서 더 이상 의미를 찾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였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정복자 시스템을 만들어 왔으며 2.0.1 패치와 함께 여러분은 자신의 영웅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고, 더 다양한 기술 및 장비 조합을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캐릭터를 과거보다 더 입맛에 맞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변화: 무제한 레벨

처음으로 말씀 드릴 변경 사항은 정복자 레벨의 제한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캐릭터의 기본적인 레벨이 최대치에 도달한 이후 획득한 경험치로 계속해서 정복자 레벨을 올려나갈 수 있습니다. 플레이를 많이 하면 할수록 더 높은 정복자 레벨이 가능해집니다.

 두 번째 변화: 계정 단위의 정복자 레벨

두 번째로 이제 정복자 레벨을 동일 게임 모드 (즉 일반 또는 하드코어 모드)로 생성된 계정 내 모든 캐릭터끼리 공유하게 됩니다. 풀어서 말씀 드리면 각 플레이어 계정의 일반 모드에 생성된 모든 영웅들이 동일한 정복자 레벨을 공유하며 역시 하드코어 모드에 모든 영웅들이 또 하나의 동일한 정복자 레벨을 공유합니다. 그 시작점으로2.0.1 패치가 적용되면 각 모드의 영웅들이 각각 획득한 정복자 경험치가 더해져 계정 단위 정복자 레벨로 통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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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변화를 준 이유는 플레이어들이 아이템 획득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하나의 영웅만을 계속해서 육성해야 된다는 압박감을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다양한 영웅을 경험하며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처럼 다양한 영웅을 플레이할 때에도 합당한 보상이 뒤따라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영혼을 거두는 자와 함께 등장할 성전사를 플레이하면서 이전 영웅들의 정복자 레벨이 무의미해졌다는 느낌을 받지 않고 온전한 경험할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도 함께 고려하였습니다.

물론 캐릭터의 기본 최고 레벨을 달성한 후 정복자 레벨을 위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지만 바로 이어 설명 드릴 정복자 포인트는 레벨과 무관하게 모든 영웅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변화: 정복자 포인트

정복자 레벨 상승에 따른 보상이 크게 변화합니다. 2.0.1 패치와 함께 기존 정복자 레벨 상승시 주어지던 마법 아이템 및 금화 발견 확률 증가, 영웅 능력치 상승은 정복자 포인트로 대체됩니다.

정복자 포인트는 플레이어가 정복자 레벨을 올릴 때마다 부여되며 이를 자신이 원하는 속성에 배분할 수 있습니다. 크게 기본, 공격, 방어, 지원 등 네 가지로 분류되는 항목에 사용할 수 있으며 레벨이 오를 때마다 사용 가능한 항목이 지정됩니다. 즉 정복자 레벨1이 되면 기본 능력치 항목에 1포인트, 레벨2가 되면 공격 항목에 1포인트, 레벨3이 되면 방어 항목에 1포인트, 레벨4에는 지원 항목에 1포인트가 부여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정복자 레벨이 오를 때마다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일종의 순차적인 순환 방식입니다.

추가로 각 항목에는 총 4가지의 속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4가지 속성 중 무엇을 선택하여 포인트를 투자하는지에 따라 각 영웅에 특색 있는 보너스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영웅의 주요 능력치, 활력 이동 ,속도 그리고 추가 자원 획득 속성으로 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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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공격 속도,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극대화 확률 증가 그리고 극대화 피해 증가 등 영웅의 공격력과 공격 효율을 상승시키는 속성들로 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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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생명력, 방어, 모든 계열 저항, 생명력 회복 등 영웅의 생존력을 향상시키는 속성들로 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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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광역 피해, 자원 소모량 감소, 적중 시 생명력 회복, 금화 발견 등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영웅 육성 방향을 모두 전문화시키는데 유용한 속성들로 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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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설계상 주요 능력치 (힘, 지능, 민첩, 활력)를 제외한 각 항목의 모든 속성들의 경우 포인트를 배분할 수 있는 최대치가 정해져 있으며 이는 곧 공격, 방어, 지원 등 3개의 항목에 부여되는 최대 포인트가 정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간이 지나 정복자 레벨 800을 달성하면 이 3가지 항목에 부여되는 포인트의 최대치에 도달하게 되며 이후부터 올리는 정복자 레벨의 보상 포인트는 모두 주요 능력치를 올리는 데 사용됩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추가적인 정보들

  • 새로운 정복자 시스템은 계정 단위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정복자 레벨에 따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새로 생성한 캐릭터도 예외는 아닙니다!

  • 계정 단위로 적용되더라도 정복자 포인트를 배분하는 것은 영웅마다 다르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계정의 일반 모드에서 획득한 정복자 레벨이 100이라면 모든 일반 모드의 영웅들이 각각 100 정복자 포인트를 자유롭게 배분할 수 있습니다.

  • 최대 레벨에 도달한 모든 영웅들은 공정하게 정복자 레벨 획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즉 동일한 직업의 여러 영웅을 육성하여 정복자 레벨을 올린다고 해도 별도의 추가 혜택이나 반대로 불이익은 없습니다.

  • 다양한 실험적인 시도가 가능합니다! 여러분은 언제라도 어떤 제약 없이 정복자 포인트 배분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초기화는 계정 내 다른 영웅들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고 오직 해당 영웅만 영향을 받기 때문에 별다른 부담 없이 다양한 시도를 해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직관적인 이해를 위해 예시를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아래 야만용사는 갓 성역에 발을 디딘 1레벨 캐릭터이지만 계정으로 공유되는 127 정복자 레벨을 통해 127 포인트를 획득하였고 4가지 항목에 포인트를 배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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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스템으로의 전환에 대해

이전 시스템에서 획득한 정복자 경험치는 자연스럽게 새로운 시스템으로 전환됩니다. 정복자 2.0이 적용되면 먼저 플레이어들의 영웅들이 각각 획득한 모든 정복자 경험치가 합산되어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계정 공유 정복자 레벨이 결정됩니다. 정복자 레벨을 각각 더하는 것이 아니라 정복자 경험치를 합산하여 계산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새로운 정복자 레벨은 일반과 하드코어 모드별로 구분되어 계산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소지품 창을 열어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 정보란에서 ‘정복자’ 버튼을 클릭한 다음 정복자 포인트를 확인하고 배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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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적인 세부 사항들

  • 다시 말씀 드리지만 과거 정복자 레벨의 총합이 정복자 2.0의 레벨로 변환되는 것이 아닙니다. 과거 획득한 정복자 경험치 총합을 바탕으로 새로운 정복자 레벨이 계산되는 방식입니다.

  • 정복자 경험치 곡선 역시 2.0.1 패치와 함께 변경됩니다. 하지만 정복자 2.0 전환 후 새로운 정복자 레벨은 최소한 과거 시스템에서 가장 높은 정복자 레벨을 달성했던 영웅의 정복자 레벨과 동일합니다.

  • 또한 저희는 과거 60레벨 달성하고 정복자 경험치를 획득한 후 전사한 용맹했던 하드코어 영웅들 역시 합당한 대우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미 전사한 하드코어 영웅들이 획득한 정복자 경험치 역시 하드코어 모드 내 영웅들의 정복자 레벨을 산출하는데 더해집니다.

  • 정복자 2.0이 적용되면 이미 60레벨을 달성하였으나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를 구매하지 않은 플레이어의 경우 계속해서 정복자 경험치를 획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적으로 60레벨이 최고 레벨로 인식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확장팩을 구매할 경우 70레벨이 기본적인 최고 레벨이 되기 때문에 더 이상 정복자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물론 70레벨이 된 후 다시 정복자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요약하면 정복자 경험치는 최고 레벨에 도달한 캐릭터만 획득할 수 있으며 확장팩을 플레이하지 않는다면 60레벨, 확장팩을 플레이한다면 70레벨이 각각 최고 레벨이 됩니다.

  • 캐릭터가 전사하거나 또는 삭제되더라도 이미 획득한 경험치는 차감되지 않습니다. 캐릭터 단위가 아닌 계정 단위로 정복자 경험치가 쌓이는 시스템의 또 다른 장점이기도 합니다.

  • 끝으로 과거 정복자 시스템을 통해 획득한 초상화들은 그대로 유지됩니다.